학령기(초등학교 시기) |
초등학교 입학 이후에는 유치원에서 허용되던 행동들이 더 이상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ADHD 아동의 문제가 극적으로 부각된다. 원래 없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이전에 보호자나 유치원 교사들이 관심을 갖지 않고 있던 증상이 변화된 환경에서 눈에 확연히 뜨이기 시작한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왜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가를 이해하기 위해서 유아기 때로 돌아가 현재까지의 발달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능이 높은 ADHD 아동들은 3학년 정도까지는 큰 문제 없이 지나는 경우도 있지만, 4학년부터는 교육 단계가 단순한 과제에서 높은 단계로 이행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두드러지고, 학교생활의 어려움과 문제를 겪게 된다. ADHD 아동들의 행동 특성은 다음과 같다. |
|
'♥Art Therap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HD전개과정-성인기 (0) | 2008.01.11 |
---|---|
ADHD전개과정-청소년기 (0) | 2008.01.11 |
ADHD전개과정-학령전기(3~5세) (0) | 2008.01.11 |
ADHD와 함께 발생하는 질환은 (0) | 2008.01.11 |
ADHD 집단 놀이 치료 (0) | 2008.01.11 |